카테고리 없음

피그마수업4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콘텐츠디자인 인턴형 프로그램 1기

jamyo 2024. 9. 26. 23:21

오늘은 컴포넌트 수업을 했다. 피그마 수업은 아마 이게 마지막인 것 같다. 이것도 학교 다니면서 배우긴 했는데, 아이콘을 만들어서 컴포너트 적용시킨 후 필요한 위치에 꺼내쓸 수 있고, 원본을 수정하면 나머지 아이콘도 한꺼번에 다 수정된다는 정도밖에 기억하지 못한다. 이게 제일 난이도가 높았다. 그래도 원본만 수정하면 한꺼번에 수정 가능하다는 점이 정말 편했다는 건 기억에 남는다.

그래도 학교에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이번 수업을 통해 더 배울 수 있었다. 아이콘만 만드는 게 아니라, 애니메이션까지 적용해서 버튼을 누르거나 마우스를 갖다댈 때 나타나는 아이콘의 변화까지 설정할 수 있다. 웹사이트나 앱에서 자주 보던 애니메이션 효과는 대부분 컴포넌트 기능을 통해 만들 수 있을 것 같다. 물론 이것도 코딩마냥 내 의도와 다른 애니메이션과 다른 효과가 나올 수 있다는 점이 관건이지만 프레임 이름 설정을 잘 하거나 조금만 머리르 쓰면 되지 않을까 싶다.

이번 일주일동안 피그마의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었다. 내일은 조별로 발표를 한다는데, 다들 어떻게 했을지 궁금하다. 그 짧고 촉박한 시간 안에 과연 완성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었을까... 우리 조는 따로 만나서 완성하기로 했다.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

본 후기는 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 콘텐츠디자인 인턴형 프로그램 1기 과정(B-log)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.



#콘텐츠디자인인턴형프로그램 #콘텐츠디자인인턴형프로그램1기 #유데미 #udemy #스나이퍼팩토리 #웅진씽크빅 #인사이드아웃 #콘텐츠디자인 #콘텐츠디자이너 #디자이너교육 #디자이너인턴